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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이야기 日本での話し/일본의 자동차 정비 관련 日本の自動車整備関連

[일본] 장기사용 차량의 점검 정비 / [日本]長期使用車両の点検整備

by 타카마츠 생활 2018. 1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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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jafmate.co.jp/chouki/upgrading.html <--- 일본어 홈페이지


【1】 프로펠러 샤프트의 조인트부와 베어링

●부적합 부분

프로펠러 샤프트의 조인트 부와 베어링의 흔들거림

●부적합 사례

프로펠러 샤프트 자체의 회전이 정상이지 않거나 밸런스가 나쁘면 속도의 상승과 함께 흔들림이 크게되어 진동이 발생

스피드를 높임에 따라 미션등의 마운트부를 통해 실내에 울리는 듯한 이음이나 진동이 어디선가 난데없이 바디에 전해진다.

●어떠한 정비가 필요한가

프로펠러 샤프트 밸런스 수정, 프로펠러 샤프트 교환, 유니버셜 조인트 흔들림 정비, 베어링의 교환 등

 

2】 드라이브 샤프트의 조인트부와 베어링

부적합 부분

드라이브 샤프트의 조인트부와 베어링의 흔들림

부적합 사례

핸들을 갑자기 꺽었을 때나 차고에 넣을 때 핸들을 최대로 꺽었을 때 타이어부근에서 「덜그럭 덜그럭」「뻑뻑한느낌」라는 뭔가 닿는것 같은 이음이 난다.

드라이브 샤프트의 조인트부분의 드라이브 샤프트 부츠가 노후화경화 등에 의해 파손.

모래 먼지가 조인트 내부에 끼어들어가거나 물보라에 의해 속에있는 그리스를 배출해버려 녹을 발생시키는 것으로 조인트의 움직임에 부적합이 발생하여 핸들을 꺽을 때 이음이 발생한다.

●어떠한 정비가 필요한가

드라이브 샤프트의 조인트부 베어링의 점검 및 정비

부츠 파손의 경우는 교환 및 그리스 주입, 베어링의 교환 등


3】 브레이크 호스

부적합 부분

브레이크 호스의 파손

부적합 사례

브레이크 호스가 파손되어 브레이크 오일이 새는 것으로 작동이 나쁨, 브레이크 작동 불량.

●어떠한 정비가 필요한가

브레이크 호스의 교환 브레이크의 오일교환 등



4】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휠 실린더의 고무 부품

부적합 부분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휠 실린더의 고무 부품

부적합 사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내부나 휠 실린더의 고무제 부품의 파손이나 손상에 의해 브레이크가 듣지 않음.

●어떠한 정비가 필요한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점검정비교환, 휠 실린더, 디스크 캘리퍼에 부속되어있는 고무제 부품의 교환 등.


5Long life coolantLLC냉각수

부적합 부분

Long life coolantLLC냉각수

부적합 사례

오버히트 최악의 사례로써는 엔진의 화제에 의한 파손, 고장.

냉각수의 소멸이나 동결등에 의한 엔진이나 라디에이터 냉각수배관의 고장파손 등.

●어떠한 정비가 필요한가

엔진 오일 교환과 같음, LLC의 교환은 중요한 메인터넌스.

리저버 탱크 안의 오염이 눈에 띄거나 23년 이상 냉각수를 교환하지 않은 경우 적정량적정농도의 냉각수로 되어있는지 점검정비.


6】타이밍 밸트

부적합 부분

타이밍 밸트

부적합 사례

타이밍 밸트의 느슨함에 의한 이음.

열화한 타이밍 밸트가 끝어져 버려 작동불량이 됨

우 피스톤이 밸브를 쳐올려 엔진 내부가 파손되는 경우도 있음.

●어떠한 정비가 필요한가

타이밍 밸트의 점검, 교환.

벨트 내외 부분의 메인터넌스 를 게을리하면 벨트에 걸리는 장력이 크게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벨트의 열화를 진행시키는 원인이 됨.

타이밍 벨트를 길게 쓰기위해서는 엔진오일, 냉각수 등을 적시에 교환하는 것이 중요.


애차를 돌보는 정기 정검

「차량검사」란

일반적으로 자동차 검사증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후에도 이어서 그 자동차를 사용할때에 받는 차량검사 (계속검사)를 말하며 다음 차량 검사까지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편 「정기점검」은 

열화나 마모되는 자동차의 부품을 체크하여 고장이 발생하기 전에 정비하는 「예방정비」를 말함.

정기 점검은 법령으로 정해져 있으며 유저의 의무 입니다. 자가용 승용차의 정기점검에는 차량검사와 차량검사와의 사이에 하는 「법정 1년점검」과 차량검사 와 동시에 하는 「법정 2년점검」이 있습니다. 정기점검의 실시의 유무나 차회의 정기점검의 실시시기는 차량전면 유리의 스티커로 확인 가능 합니다. 


물론 주행거리, 운행시의 상태로 부터 판단한 적절한 시기에 눈으로 보는것에 의해 브레이크액의 양・엔진오일의 양의 확인 등 「일상점검」도 잊지 맙시다!


위의 내용은 일본의 자동차 관련자료 입니다. !!!!

그리고 시간이 되면 일본의 MY CAR HAND BOOK 라는 자료를 번역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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