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사용 차량의 고장사례 (승용차)편
추천 점검 항목을 실시 합시다!
장기 사용한 자동차는 유저 여러분이 깨닫기 전에 마모 열화하여 이러한 상태로 사용을 계속하면 돌연 중대한 사고로 이어져 큰 금액의 출비를 필요로 하는것 뿐만아니라 교통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것들을 미연에 방지하여 마이카를 쾌적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법정 정기점검 뿐만아니라 년식 주행거리에 맞춘 점검정비를 실시 합시다!
[장기 사용 차량의 추천 점검 이란?]
장기 사용에 의한 마모나 열화가 일어나기 쉬운 부분을 픽업하여 추천점검항목 으로 하였습니다.
법정 정기점검에 추가하여 장기사용 차량에 특화한 추천점검 정비를 실시하여 안심 쾌적한 자동차 생활을 즐깁시다.
각종 페달 패드의 마모
페달을 밟을 때 미끄러지기 쉽게 됨!
브레이크, 액셀, 클러치 등의 페달, 패드가 마모 되면 미끄러지기 쉽게 됩니다.
스파크 플러그 (백금, 이리듐) 의 교환
점화불량으로 엔진 불량, 연비악화!
전극의 소모등에 의한 점화미스가 발생하여 연소불량상태가 됩니다.
클러치의 작용
엔진 회전수만 올라가고 안움직임!
클러치 디스크가 마모되면 클러치가 미끄러지게 됩니다.
그러면, 엔진 회전수만 올라가 트랜스미션에 충분히 동력전달이 되지 않게됩니다.
라디에이터 캡의 상태
오버히트!
라디에이터 캡의 기능에 의한 평소의 냉각수의 비점은 100도를 넘어 유지됩니다.
라이에이터 캡이 손상되면 비점이 내려가 냉각수가 비등하여 흘러넘치는 것으로 오버히트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타이밍 벨트의 교환
엔진 정지 / 파손!
교환 시기를 넘어서 갈라짐상태로 사용을 계속하면 벨트가 끊어져 엔진이 멈추어 버립니다.
최악의 경우 피스톤이 밸브를 뚫어 엔진내부가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엔진 마운트 고무 및 브라켓의 상태
엔진 룸에서부터 덜그럭덜그럭 소리와 진동이 발생!
고무 부분등의 열화에 의한 균열이나 손상이 발생 하여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고 이음과 진동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1.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 브레이크 밸브의 고무 부분 (인너 키트)의 교환
2. 디스크 캘리퍼, 휠 / 실린더의 고무 부분 / (인너 키트)의 교환
3. 브레이크 호스의 교환
브레이크의 작용이 나빠진다!
각종 고무 푸품이 열화하면 브레이크 오일의 누유가 발생하여 유압이 저하되어 제동력이 저하하여 정지할때까지 거리가 길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드라이브 샤프트 조인트부 및 베어링 흔들림
주행시에 덜그덕 덜그덕 소리와 진동이 발생!
드라이브 샤프트의 베어링이나 조인트 부분이 마모하는 것으로 더욱 덜그덕 거림이 발생하여 주행중에 이음이나 진동이 발생합니다.
시트 벨트의 손상, 작용
충돌사고로 시트 벨트가 듣지않게되어 큰 피해!
시트 벨트가 풀어져 있거나 끊어져 있으면 사고가 일어났을때 본래의 기능이 작용하지 않아 중대한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인디케이터 램프 점등상태
자동차의 상태를 깨닫지 못하고 중대고장으로!
경고등의 램프가 끊어져있으면 자동차의 상태나 트러블이 일어났을때에 드라이버의 정보가 전달되지 않아 중대한 고장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프로펠러 샤프트의 조인트부 및 베어링의 덜그덕거림
주행시에 덜그덕 덜그덕 소음과 진동이 발생!
프로펠러 샤프트의 베어링의 덜걱거림이나 조인트 부분이 마모되는 것으로 인해 더욱 덜그덕거림이 발생하여 주행중에 이음이나 진동이 발생합니다.
서스펜션의 상태 (기능의 저하)
단차로 자동차가 튀어오름!
장기간의 사용에 의한 완충장치 및 스프링이 가라앉으면 단차로 자동차가 튀어오르기 쉽게 되어 흔들임이 완만해지지 않게 되어 승차감이 나빠집니다.
연료 호스의 교환 (엔진룸)
연료 누유로인한 냄새! 최악의 경우 차량화재로!
고무 소재이기 때문에 진동이나 신축의 반복과 엔진룸안의 열기에 의한 호스가 열화하게되면 연료 누유가 발생하여 최악의 경우 차량화재에 달하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연료 필터의 교환
엔진이 안좋은상태! 엔진시동 안걸림!
연료필터에 이물질이 쌓이면 적정량의 연료공급으로 이어지지 않아 엔진이 안좋아지는 원인이 됩니다.
냉각수의 교환
본넷으로 부터 연기가! 오버히트!
지정 교환시기를 넘은채로 사용을 계속하면 부식방지 성능이 저하되어 엔진내부를 부식시켜 녹등이 냉각수의 통로를 막아 오버히트 하거나 라디에이터에 구멍이 생겨 냉각수가 누수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플러그 코드의 성능
엔진의 상태가 나쁨! 가속시에 순조롭지 않음!
플러그 코드의 열화로 점화미스가 발생하여 점화불량 상태가 되는 것으로 엔진의상태가 나빠지게 됩니다.
사단 법인 일본 자동차 정비 진흥회 연합회
https://good-ness.tistory.com/151 <- 고장사례 트럭편 (내용이 조금 다름)
'일본 이야기 日本での話し > 일본의 자동차 정비 관련 日本の自動車整備関連'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車ドアノブ交換/차량 문 손잡이 교환 (0) | 2020.02.03 |
---|---|
[일본][트럭]장기사용 차량 고장사례 / 長期使用車両の故障事例「トラック」 (1) | 2019.01.06 |
[일본 자동차 공업회] 볼 조인트는 점검 정비가 중요 / [日本自動車工業会]ボールジョイントは点検・整備が重要 (0) | 2018.11.20 |
[일본 자동차 타이어 협회]타이어 정비에 대해서 / [日本自動車タイヤ協会]タイヤのメンテナンスについて (1) | 2018.11.19 |
[일본 자동차 타이어 협회]겨울용 타이어에 대해서 / [日本自動車タイヤ協会]タイヤ協会]冬用タイヤについて (0) | 2018.11.19 |